목차
한 달에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월 교통카드 이용비용의 최대 50%가량을 돌려주는 K-패스카드가 5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기후 동행 카드는 서울시에만 적용되었지만 K-패스 카드는 경기도 지하철, GTX노선. 시내, 마을버스, 신분당선, 광역버스를 이용한다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알뜰 교통 카드의 단점(출발, 도착점을 입력하는 어플 이용)을 없앤 할인 제도입니다. K-패스 카드는 서비스 시행 전날인 지난달 30일 기준 회원 수 10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카드 신청이 몰리며 발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K-패스를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앱에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는 선불카드를 신청 시 발급 당일부터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사용할 수 있는 K-패스 선불카드 추천 (충전용 간편 결제사 이용)
카드신청이 몰리면서 발급이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어플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선불카드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1회 9만원~하루 20만 원까지 충전되며 자동충전 기능이 있어 잔액 부족시 설정해 둔 금액만큼 자동 충전되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 합니다. 충전 수수료도 일체 면제되어 사용하지 않은 충전금액은 7일 이내 환불 가능 합니다.
모바일로 신청 가능합니다.
발급 방법은 카카오페이에서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 후 카드번호를 복사하여 K-패스 앱에 등록하면 된다. 이용금액에 최대 53% 환급을 받을 수 있고, 전월 이용금액이 10만 원 이용 시 10% 적립도 가능합니다. 5월 이벤트 5000원 적립!!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는 아직 안드로이드기반 핸드폰만 npc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