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금까지 7년 샌드위치 카페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을 차례대로 공유하려고 합니다.
내가 어려웠던 점들 공부해서 가게가 개선된 부분에 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사업의 목표 매출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표 매출을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샌드위치 전문카페 오픈을 해서 내 목표매출을 찾는 과정을 작성하겠습니다.
우리 가게 샌드위치의 차별성
시그니처 메뉴 개발의 중요성
차별화된 서비스
이러한 단계를 따라가면서 목표 매출을 설정하고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가적으로, 기간별 매출 목표를 설정하여 단기 및 장기적인 성과를 추적하는 것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월매출 목표 정하기 (한 달에 최소 2000만 원은 벌겠다.)
일매출 목표 정하기 (2000만 원 ÷ 25일 [매장 근무일수]= 80만 원)
1인당 객단가 구하기 아메리카노 1잔의 4,000원이라고 했을 때 최소 하루에 200명의 손님이
우리 매장을 방문해야 한다.
위 예시와 같이 하루에 4,000원짜리 아메리카노를 200명에게 판매하기 위해 실행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실행계획 : SNS 마케팅, 매장 배너, 전단지, 네이밍 차별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상권의 입지나 유동인구가 많지 않다면 계획을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계획수정
일매출 80만 원 200명 방문자 미달성 시 1인 객단가 올리기
1명이 사갈 수 있는 최대 금액을 세팅 1인당 10,000원의 객단가 만들기
수정계획 : 세트메뉴 만들기, 디저트 메뉴 추가, 배달메뉴 만들기 등으로 방향을 수정해 나가면서
매장의 목표를 채워나간다면 내가 원하는 목표치를 채울 수 있게 됩니다.
오픈을 하면 손님이 저절로 오는 게 아닙니다 내가 움직여야 손님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목표를 정확하게 세운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 매장에 손님이 올까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우리의 뇌는 이룰 수 있는 실행 방법을 생각해 낼 것입니다.
1인 자영업자 사장님들께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